전국택시통합콜 '1333 대구크로바호출 '발대식
상태바
전국택시통합콜 '1333 대구크로바호출 '발대식
  • 서철석 기자 csseo@gyotongn.com
  • 승인 2014.11.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할 것"
 

【대구】전국택시통합 콜서비스 '1333 대구크로바호출' 발대식이 지난달 26일 달서구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조재규 대구시 의원, 김종헌 교통안전공단 안전평가처장, 법인택시사업자 대표, 전국택시노동조합 대구본부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통일된 제복(와이셔츠와 넥타이)을 착용했다.

'대구크로바호출'은 개인·법인택시 1600여대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7월1일부터 국토교통부 주관 교통안전공단이 시행하는 '전국택시 통합 콜 서비스'에 가입하면서 기본적인 준비를 갖추고 성대한 발대식을 갖게 된 것이다. 특히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특화된 택시로 거듭나게 된다.

성기인 운영위원장(용마운수 대표)은 "전국통합 콜 서비스는 전국 어디에서나 택시가 필요할 때 1333번을 콜하게 되면 빠른 시간내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금은 초기 단계인 만큼 현재 하루 콜 수가 늘어나고 있어 조만간 자리를 잡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며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광휴 대구크로바호출 대표는 "개인택시와 법인택시로 구성된 전국통합콜 1333번 이용을 늘리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와 이용객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았다는 평가를 입소문을 타도록 기존의 콜 택시와의 차별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발대식에 이어 국토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이 함께 하는 '전국통합 콜 서비스 차량 카 퍼레이드'로 실시, 대대적인 거리홍보를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돌탑비전택시 2014-11-28 06:37:32
월 콜운영비는 얼마일까 궁금합니다. 또 철밥통 한자리 마련이 아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