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수상
상태바
금호고속,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수상
  • 정규호 기자 jkh@gyotongn.com
  • 승인 2014.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고속(대표 김성산)은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14년 하반기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시상식’에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관하고 외교부, 국방부, 보건복지부, 정단단체 외 다수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나눔과 봉사에 공이 지대한 분들을 찾아 격려하며, 이를 널리 알려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뜻에서 제정됐다.

이 상은 2010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금호고속은 평소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사회발전과 국민화합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대상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신희준 금호고속 상무는 “사회공헌 활동은 단순히 남을 위하는 활동이 아니라 임직원 개개인과 사업체 전체의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직원 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고속은 지난 2002년부터 현재까지 인근 복지단체와 함께 크고 작은 사랑나눔 봉사활동과 1村 자매결연을 통해 해당 농가에 노력봉사하고 해당 특산품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매주 독거노인 10가구를 대상으로 반찬 도시락을 배달하고 장애인과 함께하는 일일 투어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jkh@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