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車 핵심 융·복합 친환경 기술 대전망’ 세미나 개최
상태바
‘2015 車 핵심 융·복합 친환경 기술 대전망’ 세미나 개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 21일 양일간 한국기술센터

자동차 핵심 융·복합 기술, 친환경 중심 자동차 핵심 부품 및 기술을 전망하는 자리가 열린다.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전문기업 비즈오션이 오는 1월20일부터 21일까지 한국기술센터에서 ‘2015 자동차 핵심 융·복합 친환경 기술 대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자동차 기술은 Human Life Cycle, Smart Device Networking, Emotion 등의 분야가 기술개발 이슈가 되고 있고, 특히 스마트 시대에 맞는 IT디바이스 간의 연결이 가속화 되고 있다.

이처럼 자동차 기술은 상당히 진화해 새로운 분야와의 기술융합 등 이제는 단순한 산업을 뛰어넘어 IT기술 트렌드에 부합하는 기술 제품 개발 및 확충을 위한 이종산업 간의 협력이 요구되는 생태계로 전환되고 있다. 실제로 IT업계들은 새로운 자동차-IT융복합 기술 및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자동차 IT융·복합 기술은 스마트·친환경 자동차와 미래지향적 자동차 개발에 핵심적인 요소기술, 신소재에서부터 IT관련 기기 및 부품, 서비스 콘텐츠, 에너지, 환경 등에 이르기까지 관련 사업범위를 확대시키고, 새로운 비즈니스의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 1일차는 감성자동차 구현, 스마트 커넥티드 카, 스마트 센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고품위 자동차를 위한 조명기술, 인포테인먼트 기술 동향 및 전망 등에 대해 다뤄질 예정이다.

2일차는 친환경 자동차 R&D, 전기·수소연료전지 자동차 핵심부품 및 연계산업 전망, 고연비 구현을 위한 국내외 자동차 경량화, 3D프린팅 기술과 자동차 산업, 자동차부품 재제조 기술 개발 현황 및 발전 방향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