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CSRC9300™기반 차세대 차량용 정보시스템 개발
상태바
LG이노텍, CSRC9300™기반 차세대 차량용 정보시스템 개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차량 내 커넥티비티 및 오디오 요구 충족

반도체 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 기업 CSR은 자사의 자동차부품 협력업체인 LG이노텍이 최첨단 차량용 정보 시스템 및 커넥티비티 기능을 지닌 솔루션 CSRC9300™™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LG이노텍은 최신 차량용 커넥티비티 모듈인 RBHA-C215A에 고속 Wi-Fi® 및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 및 이와 상호 보완적인Bluetooth® v4.1을 통합한 차량용 등급의 칩셋을 채택하여 공급한다. 이러한 솔루션으로 차량의 복잡한 배선을 무선으로 대치하여 간소화할 수 있고, 차량 승·하차 시 도어 개폐의 자동 제어 또한 새로운 블루투스 스마트 기능을 통해 가능하다.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에서는 광대역 음성 전송 능력으로 HD Voice 통화를 지원하고, aptX를 통해 고음질의 음악 청취가 가능하다. CSRC9300의 Wi-Fi 이용 시 모듈이 다중 비디오 스트리밍 및 와이파이 핫스팟 및 스마트폰 테더링 기능을 통해 차량 내에서도 고속의 데이터 전송을 실현할 수 있다.

토마스 카모디 CSR 차량용 커넥티비티 솔루션 마케팅부문 책임자는 “LG 이노텍 제품군에 CSRC9300을 추가함으로써 자동차 부품업체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양사의 오랜 협력 관계를 통해 차량용 커넥티비티 솔루션 분야에서 최신 커넥티비티 및 정보시스템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구자권 LG이노텍 연구소 연구위원은 “최고의 블르투스·와이파이 성능과 동시 사용 시 최적화된 Coexistence성능을 갖는 CSRC9300을 LG 이노텍의 고정밀 모듈 설계 경험 및 최첨단 안테나 기술과 결합함으로써 OEM업체들의 차량 정보시스템에 대한 요구 사항들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CSRC9300은 외부에 부품 탑재를 최소 한도로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이와 더불어LG이노텍의 고집적화된 모듈을 통해 제품 설계를 보다 단순화할 수 있다. CSRC9300관련된 데이터시트, 디자인 사례 및 적용 사례 등에 대한 정보는 CSR support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