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퍼시픽항공, 세계에서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
상태바
캐세이퍼시픽항공, 세계에서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5.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지구촌 항공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세계 최대의 설문조사에서 '올해의 항공사' '아시아 최고 항공사' 및 '최고의 일등석 항공사”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항공업계 전문 컨설팅업체인 영국 스카이트랙스사(Skytrax)가 주관한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 까지 94개국 1천2백30만 명의 항공 여행객이 참가해 전 세계의 항공사를 평가한 역대 최대 규모의 설문 조사이다.
스카이트랙스는 "올해의 항공사 설문은 전세계 항공사에 대한 여행객의 의견을 나타내는 지표로 설문조사가 특정 지역에 제한되지 않고 일반석 이용 여행객을 포함 항공사의 모든 클래스 이용 고객을 망라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언급했다.
캐세이퍼시픽은 지난 2003년에도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됐으며, 아시아 최고 항공사로는 3회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 스카이트랙스가 앞서 5월에 발표한 최우수 항공사 라운지에 홍콩 국제공항에 위치한 “윙”과 “피어”가 각각 세계 최고의 일등석 및 비즈니스석 고객 라운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필립 첸 캐세이퍼시픽항공 사장은 "스카이트랙스 설문조사에 의한 올해의 항공사 수상은 그야말로 세계적으로 수준 높은 상"이라며 "꾸준한 수상 실적은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