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지하철 7호선도 운영 ‘내년 1월까지’
상태바
라바지하철 7호선도 운영 ‘내년 1월까지’
  • 정규호 기자 jkh@gyotongn.com
  • 승인 2015.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지난해 11월부터 2호선(1편성)에서 운행 중인 라바지하철을 지난 12일부터 7호선에서도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7호선 라바지하철은 내년 1월까지 1년 동안 운행된다.

첫차는 오는 12일 오전 8시22분 온수역(장암방향)에서 출발한다.

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는 7호선 1편성 열차 8칸을 ‘어린이대공원’ 테마를 포함해 다양한 라바 캐릭터로 꾸몄다.

디자인 개발과 포장은 2호선과 마찬가지로 라바 캐릭터 제작사인 (주)투바앤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라바’는 뉴욕 맨하탄 도로 밑 하수구에 사는 ‘옐로우’와 ‘레드’라는 애벌레 두 마리가 주인공인 국산 애니메이션이다. 대사 없이 행동만으로 5분 남짓 짧은 에피소드를 끌어가는 형태로 세대를 아우르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11년 KBS에서 첫 방영돼 현재 케이블채널에서 시즌3를 방영 중이며, 1백 여 개 국가에 수출됐다.

라바지하철 홀수칸은 다양한 주제의 테마존, 짝수칸은 웃음이 넘치는 코믹존으로 구성해 칸마다 색다른 재미를 살리되, 다섯 번 째 칸은 ‘어린이대공원’을 주제로 놀이기구, 동물 캐릭터를 넣어 7호선만의 특색을 담았다.

7호선 라바지하철은 열차를 정비하는 수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총 6회(장암․도봉산행 3회, 온수행 3회) 운행된다.

열차 운행간격은 약 3시간이지만 라바지하철을 놓쳤다고 해서 다음 열차가 오기까지 3시간을 다 기다릴 필요 없이 1시간 50분 뒤 반대방향에서 타면 된다. 예를 들어 오전 9시 이수역에서 '장암행' 라바지하철을 놓쳤다면 12시까지 기다리지 않고 1시간 50분 뒤인 10시 50분 반대방향 '온수행' 승강장에서 탈 수 있는 것.

시는 라바지하철에 대한 관심을 활용해 ‘라바와 함께 하는 지하철 에티켓 캠페인’도 진행한다.

▴에스컬레이터 두 줄 서기 ▴열차 내 통화 자제 ▴부정승차 금지 등 지하철 이용 시 지켜야할 에티켓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