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명에게만 허락되는 벤틀리 컨티넨탈 GT3-R
상태바
6명에게만 허락되는 벤틀리 컨티넨탈 GT3-R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싱카에서 영감 얻은 그랜드 투어링 카
 

레이싱카에서 영감 얻은 그랜드 투어링 카

전 세계 300대 한정판매, 국내 6대만 판매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벤틀리 레이싱카 컨티넨탈 GT3에서 영감을 받아 300대 한정 제작한 ‘벤틀리 컨티넨탈 GT3-R’ 모델을 한국에 출시했다.

한국에서는 6대 한정 판매될 예정인 컨티넨탈 GT3-R은 벤틀리 컨티넨탈 라인업 중 가장 희귀하고 역동적인 모델로 평가받는다. 극강 퍼포먼스가 결합된 럭셔리 쿠페를 벤틀리 철학과 전통을 담아 재해석한 모델이다.

전량 영국 크루(Crewe)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벤틀리 모터스포츠 팀이 참여해 마무리 작업을 맡았다.

 

파워트레인으로는 모터 레이싱 경기에서 증명된 고성능 4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새롭게 튜닝한 버전이 장착됐다. 최고출력 580마력에 최대토크 71.4kg∙m 힘을 뿜어내면서도 공차중량은 가장 최신 모델인 컨티넨탈 GT V8 S모델보다 100kg 가볍다.

여기에 기어비가 더욱 짧아져 벤틀리 역사상 가속력이 가장 뛰어난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3.8초 걸린다.

 

파워트레인은 더욱 진보된 벤틀리 4륜구동시스템이 보완해준다. 최초로 토크 벡터링을 갖췄다. GT3-R을 위해 보완된 전자식 차체자세제어시스템(ESC)과 확실한 코너링 성능을 위해 최적화된 섀시 튜닝을 갖춰 역동적이고 빠른 반응을 보인다.

 

볼프강 뒤르하이머(Wolfgang Dürheimer) 벤틀리모터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레이싱카인 GT3 뛰어난 성능을 공도에서도 주행 가능한 특별한 차를 만들어 내려고 탄샌시킨 차가 컨티넨탈 GT3-R”이라며 “벤틀리 GT 모델 역동성을 한 단계 진보시킨 가장 럭셔리한 모델인 동시에 럭셔리와 퍼포먼스 조화라는 벤틀리 트레이드마크를 새로운 수준으로 올려놨다”고 말했다.

국내 출시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3억8000만 원 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