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카니발 타고 따뜻한 귀성길 오를 기회
상태바
올 뉴 카니발 타고 따뜻한 귀성길 오를 기회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설맞이 장애인 가족 차량 지원

기아차 설맞이 장애인 가족 차량 지원

23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신청 접수

기아자동차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장애인 가족에게 ‘올 뉴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을 지원한다.

기아차는 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게 운전·탑승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한 '올 뉴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을 설 연휴 기간 동안 이용할 고객을 모집한다.

차량에는 전동 혹은 수동 휠체어가 들어갈 만한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한 장애인 승하차를 돕는 오토 슬라이딩 시트와 운전을 돕는 핸드컨트롤러가 설치돼있다.

차량 지원을 원하면 2월 10일까지 기아차 장애인 사회공헌 사업 초록여행 홈페이지(http://www.greentrip.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아차는 총 아홉 가족을 선발해 차량 지원은 물론 유류비와 귀성 경비 및 선물 등 70만원 상당 추가혜택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신청자 장애등급(1~3급 중증장애인)과 소득수준, 신청사연 등을 고려해 대상 가족을 선발하고 2월 13일 초록여행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장거리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 가족이 설을 맞이해 보다 편안하게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기아차는 교통약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약자 이동권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초록여행은 교통약자들이 편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기아차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2년 6월 출범 이후 지난해까지 만 명 넘는 사람들이 혜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