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 새 차 살 때 알티마∙패스파인더 검색
상태바
미국 소비자 새 차 살 때 알티마∙패스파인더 검색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美 에드먼즈닷컴 ‘최고 인기차’
▲ 닛산 알티마

2년 연속 美 에드먼즈닷컴 ‘최고 인기차’

2014년 1~10월 동안 검색 트렌드 분석

닛산 중형 세단 알티마와 패밀리 스포츠다목적차량(SUV) 패스파인더가 미국 유명 자동차정보 사이트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이 발표한 ‘2015 최고 인기차’에 선정됐다.

에드먼즈닷컴은 매월 1800만 명이 방문하는 미국 유력 자동차 사이트로, 차량 및 구매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에드먼즈닷컴은 매년 자동차 구매를 고려하며 자사 웹사이트를 방문한 소비자를 상대로 부문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차량을 선정한다.

‘2015 최고 인기차’는 2014년 1월부터 10월까지 각 차량 신차 조사 및 차량 관련 정보 페이지를 접속한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됐다.

프레드 디아즈(Fred Diaz) 닛산 북미법인 마케팅 서비스 부사장은 “고객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에드먼즈닷컴 조사 결과는 신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 사이에서 알티마∙패스파인더 등 닛산 모델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음을 보여 준다”고 말했다.

▲ 닛산 패스파인더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이사는 “알티마와 패스파인더에 대한 해외에서 얻고 있는 인기를 한국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본질적인 매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닛산 측은 알티마 2.5 모델이 입소문을 타고 국내에서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한 해 동안 2213대가 판매되며, 럭셔리 브랜드 모델을 제외한 수입 가솔린 중형 세단 중 연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알티마 2.5모델 국내 판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3330만~3400만원이며, 3.5 모델은 3800만원으로 가격 경쟁력도 괜찮은 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