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화합 '섬진강 꽃길 마라톤' 개최
상태바
영호남 화합 '섬진강 꽃길 마라톤' 개최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5.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영․호남 화합 축제이자 대한민국의 봄을 여는 대표적 체육행사인 ‘제7회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포스터>’가 오는 3월8일 매화꽃 향기 그윽한 섬진강 매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 27일 하동군에 따르면 MBC경남과 여수MBC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경남도, 전남도, 하동군, 광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 5㎞ 등 4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에는 해마다 전국에서 7000여명의 달림이가 참가하고 있는데 주최 측은 영호남의 화합을 위해 이번 대회에 경남, 부산, 대구, 경북, 울산과 광주, 전남, 전북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주최 측에서는 대회 참가자 편의를 위해 서울, 부산, 대전, 대구, 수원, 천안, 전주, 구미, 김해, 창원(마산), 진주, 광주 등 주요 도시에서 대회장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인터넷 홈페이지(www.ysmbcrun.com) 내 ‘참가신청’란을 통해 가능하다.

대회 관계자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매화축제 개최 1주일 전인 3월 8일로 대회 일자를 정했다”며 “참가자와 지역민 모두가 만족하는 대회로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최 측은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