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뉴 카이엔 디젤 모델 국내 출시
상태바
포르쉐, 뉴 카이엔 디젤 모델 국내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리터 V6 터보차저 엔진 장착
 

3리터 V6 터보차저 엔진 장착

가격은 부가세 포함 9490만원

포르쉐코리아가 더욱 강력해진 파워와 토크에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 ‘뉴 카이엔 디젤’을 출시했다. 뉴 카이엔 라인업은 지난 12월 출시된 카이엔 S와 카이엔 S 디젤, 카이엔 터보에 이어 카이엔 디젤이 출시되면서 더욱 확대됐다.

뉴 카이엔 디젤은 스포티함과 효율성을 성공적으로 결합시킨 차량. 더욱 커진 터보차저를 장착한 3리터 V6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17마력 증가한 262마력에 이르는 최고출력을 보여준다.

최대토크는 3.06kg∙m(30Nm) 증가한 59.1kg∙m(580Nm)이나 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3초다. 스포츠 크로노패키지 옵션을 장착하면 7.2초로 준다. 최고 속도는 시속 221km다. 국내 복합연비는 ℓ당 10.8km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187g이다.

 

한층 예리하고 명료하게 변화된 디자인은 스포츠카다운 면모를 더욱 부각시킨다. 보닛은 더욱 넓어 보이며, 중앙 공기 흡입구는 이전 모델에 비해 작아졌는데도 프런트 디자인이 더욱 깔끔해졌다.

리어 부분 역시 완전히 새로워졌다. 리어 라이트 배치는 3차원 입체 효과를 내며, 브레이크 등은 프런트 LED 주간 주행등과 마찬가지로 4포인트 디자인으로 마무리됐다.

트렁크 핸들과 리어 라이트는 트렁크 리드에 더욱 우아하게 연결돼 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배기 파이프는 리어 하단부 패널에 장착돼 더욱 파워풀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또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와 자동 테일게이트, 스포츠 다기능 스티어링 휠, 오디오 시스템은 물론 자동감광식 미러 등 다양한 사양이 기본 장착돼 상품 가치를 더욱 향상시켰고, 가격적인 혜택을 더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9490만원이며, 전국 모든 포르쉐 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김근탁 대표는 “뉴 카이엔 디젤은 모든 포르쉐 모델에서 느낄 수 있는 전형적으로 스포티한 드라이빙 성능은 물론, 높은 연비 효율성까지 갖춘 SUV 세그먼트 스포츠카”라며 “카이엔 디젤의 높은 효율성과 뛰어난 성능 그리고 넓은 실내 공간 등은 스포츠카 성능을 원하면서 액티브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동시에 즐기려는 소비자에게 최고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