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철도공사, ‘시민안전모니터링단’ 150명 모집
상태바
서울도시철도공사, ‘시민안전모니터링단’ 150명 모집
  • 정규호 기자 jkh@gyotongn.com
  • 승인 2015.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지하철을 위해 매의 눈을 가진 시민 150명이 힘을 보탠다.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 김태호)는 오는 26일까지 ‘시민안전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할 시민모니터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150명으로, 오는 3월부터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민안전모니터링단은 전동차, 고객서비스, 승강설비, 안내표지판 등 지하철 안전 및 이용환경과 관련된 모든 것을 모니터링한다.

시민모니터요원은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는 자유모니터링부터 현장․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과제모니터링, 시설물안전 위험사항을 실시간으로 신고하는 역신고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무보수 명예직이나 우수 모니터로 선정되면 소정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공사 관계자는 “올해는 ‘서울시 투자기관 혁신과제’를 반영해 안전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며 “지난해에 비해 인원도 50% 늘렸다”고 말했다.

공사의 시민모니터 제도는 2003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3년째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시민모니터가 제출한 114건의 개선의견 중 ‘7호선 상봉역 화장실 옆 고객 휴게공간 조성’ 등 42건(36%)이 채택 반영돼 시민편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시민안전모니터링단은 공사홈페이지(www.smrt.c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하철 5~8호선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3월2일 발표된다. 모니터링단으로 선정되면 별도 문자가 발송되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재학 고객만족처장은 “서울시에서 개인택시 모니터로 구성된 포트홀 신고제를 운영해 4,200여건의 포트홀이 신고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며, “평소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실시간 모니터링 역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