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고성능 ‘더 뉴 A 45 AMG 4매틱’ 출시
상태바
벤츠 고성능 ‘더 뉴 A 45 AMG 4매틱’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존 가장 강력한 4기통 엔진 탑재
 

현존 가장 강력한 4기통 엔진 탑재

국내 고성능 콤팩트카 라인업 강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젊고 스포티한 프리미엄 콤팩트 카 A클래스 고성능 모델인 ‘더 뉴 A 45 AMG 4매틱’을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했다.

메르세데스-AMG 특유 파워풀하고 독창적인 디자인과 함께 폭발적인 엔진 파워로 탁월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차량으로, ‘더 뉴 CLA 45 AMG 4매틱’, ‘더 뉴 GLA 45 AMG 4매틱’에 이어 국내 출시되는 세 번째 고성능 콤팩트 카다.

메르세데스-벤츠 고성능 콤팩트 카 모델은 메르세데스-AMG가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미 수십 년 동안 쌓아온 모터스포츠와 고성능 차량 제작 경험을 통해 메르세데스-AMG DNA를 온전히 담아냈다.

‘더 뉴 A 45 AMG 4매틱’에는 메르세데스-AMG 설립 45주년을 기념해 개발한 AMG 4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2리터 고성능 차량이다.

또한 퍼포먼스 중심 가변식 사륜구동시스템인 ‘4매틱’이 적용돼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제공한다.

최고출력 360마력에 최대토크 45.9kg∙m에 이르는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시속 250km이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6초 만에 주파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65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AMG는 감성 디자인에 스포티한 근육질 하이라이트를 조합해 다이내믹한 ‘더 뉴 A 45 AMG 4매틱’ 스타일과, 빚어낸 것 같은 자태와 측면 캐릭터 라인을 완성해냈다.

앞모습은 무광 티타늄 그레이 컬러 AMG ‘트윈 블레이드’ 라디에이터그릴과 AMG 프런트 에이프런 크로스 스트럿이 강렬한 인상을 만들어낸다.

 

또한 에이프런 하부에는 블랙 스커트가 좌우 냉각기를 감싸고 있다. 19인치 멀티 스포크 AMG 휠과 사이드 씰 패널은 옆모습까지 매혹적으로 연출한다.

윙에 새겨진 ‘터보 AMG’ 레터링은 A클래스 고성능 모델 위용을 드러낸다. 여기에 AMG 리어 스포일러와 크롬 배기파이프 2개 및 배기 플랩이 뒤태를 웅장하면서도 날렵하게 완성했다.

인테리어 또한 메르세데스-AMG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완벽히 표현했다. 블랙과 레드 스티칭이 강렬한 대비를 이루는 스포츠 시트와 다기능 스티어링 휠 및 변속 패들, AMG 드라이브 유니트 디자인과 품질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특히 자신만의 개성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AMG 익스테리어 카본-파이버 패키지, AMG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AMG 퍼포먼스 시트 등 다양한 선택 사양을 제공한다.

탑재된 AMG 2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은 메르세데스-AMG 설립 45주년을 기념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첨단 기술력으로,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4기통 엔진이자 동시에 가장 효율이 높은 엔진이다.

AMG 2리터 엔진은 AMG 모든 8기통 및 12기통 엔진과 동일하게 메르세데스-AMG ‘1인 1엔진’ 철학에 따라 수작업으로 제작됐다. 제작이 긑나면 담당 엔지니어 이름을 새겨 최고 품질과 정교함을 보증한다.

강력한 파워 2리터 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DCT 7단 스포츠 변속기가 어우러져 스포티하면서도 효율적인 구동 시스템을 완성했다.

수동 모드인 ‘M’과 스포츠 모드인 ‘S’ 변속 타이밍은 신속하고 정확하며, 한층 풍부한 배기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3단계 ESP 프로그램은 차량을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다이내믹하게 반응할 수 있게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대구경 벤틸레이트 브레이크를 사용해 효과적으로 차량을 감속할 수 있는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과 극한 주행 상황에서도 동일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AMG 냉각 기술’ 등이 장착돼 차량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메르세데스-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돼 운전자 가속 및 엔진 속도와 부하 상태에 따라 배기가스 플랩이 자동으로 작동한다. 배기음 억제뿐만 아니라 스포티한 주행 시 배기 사운드가 A클래스 특유 스포티한 감성을 부각시켜준다.

차량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최첨단 안전∙편의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 기능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운전자 안전을 도모한다.

차량이 스스로 주차 공간을 찾아내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기능과 주행 안정성 및 승차감을 향상시켜주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기능은 운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상∙하향등 모두 일반 할로겐램프보다 광도가 높은 제논라이트를 사용해 야간 주행 시 운전자 시야 확보 및 반대편 차량에서 비추는 라이트로 인한 눈부심 현상을 막아준다. 또한 에코 스타트/스톱 기능이 적용돼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레이더 센서를 통해 전방 차량 거리를 측정해 거리가 너무 가깝다고 판단되면 계기판에 불빛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해주는 ‘충돌 방지 어시스트’ 기능이 적용돼 안전 운행을 돕는다.

또한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TPMS)’이 기본 장착돼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탑승객 안전을 위해 견고한 차제 구조 탑승실과 함께 7개 에어백이 기본 적용돼 탑승자를 최대한 보호해 준다. A필러와 C필러 사이에 내장된 윈도우 에어백과 운전자 및 동반석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한 사이드 에어백, 무릎 에어백 등이 탑재돼 사고 발생 시 운전자 충격을 최대한 감소시켜준다.

 

현대모비스와 공조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장착돼 국내 고객 요구를 반영한 점도 눈에 띈다. ‘오디오 20’ 기본 기능에 고해상도 7인치 모니터를 적용했고, 실제 교통량을 반영한 TPEG와 3D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기능 등을 장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파노라마선루프가 장착돼 커다란 글라스선루프를 통해 하늘을 볼 수 있다. 햇빛이 잘 들어와 밝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그물망 윈드 디플렉터는 루프를 열고 달릴 때 느껴지는 소음을 최대한 감소시켜 주며 우천 시 선루프가 자동으로 닫힌다.

또한 앞 유리 와이퍼 레인 센서와 대용량 워셔액 탱크, 운전석∙동승석 도어 진출입등과 경고등, 테일게이트 엠비언트 램프 및 경고등이 포함된 라이트 패키지가 적용돼 운전자 안정성과 교통 상황 지각 능력을 높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