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 유로6 적용 풀 체인지 라인업 출시
상태바
다임러트럭, 유로6 적용 풀 체인지 라인업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트로스∙아록스∙아테고∙유니목∙스프린터 전 모델
 

악트로스∙아록스∙아테고∙유니목∙스프린터 전 모델

신형 블루텍 엔진과 업그레이드 된 변속기 갖춰

다임러트럭코리아가 2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중대형트럭 풀 체인지 모델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유로6 기준 충족 라인업은 단순히 엔진을 업그레이드한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새로워진 캡∙엔진∙섀시∙드라이브트레인을 적용한 풀 체인지 모델이다.

라인업은 프리미엄 대형트럭 ‘더 뉴 악트로스(Actros)’, ‘더 뉴 아록스(Arocs)’, 프리미엄 중형트럭 ‘더 뉴 아테고(Atego)’, 특수 목적 차량 ‘더 뉴 유니목(Unimog)’, 럭셔리 밴 ‘더 뉴 스프린터(Sprinter)’다.

모두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극대화된 공기역학 효율성과 혁신적인 엔진으로 연료 효율성이 높아져 유지보수비용이 낮아졌다.

또한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국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 및 시대를 앞서 가는 안전 기술로 최상 승차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트럭에 적용된 신형 ‘블루텍 6’ 엔진과 업그레이드된 자동 12단 및 자동 8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는 더욱 강력한 파워와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공기역학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더 뉴 악트로스를 개발하면서 2600시간에 이르는 광범위한 풍동 테스트를 진행했다. 여기에 혁신적인 안전 기술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3’이 적용됐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차에 적용한 혁신적인 안전 기술. 사고 위험성을 감지하면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단계적으로 제동을 걸어 속도를 줄여 준다.

또한 뉴 악트로스와 뉴 아록스에는 운전자가 연료를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에코서포트(EcoSupport) 주행 분석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일정한 주행 속도 유지 여부나 경제적인 엔진 속도 범위 유지 여부, 엔진 브레이크 사용 빈도와 적절한 롤링 및 제동 진행 여부, 적절한 기어 변속 및 가속 페달을 밟는 스타일과 킥다운 사용 여부, 트럭을 운행하기 전 준비 상태와 정차 시 엔진 공회전 시간 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연료 소비를 최적화 하며 경제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다임러트럭 유로6 풀 라인업 가격은 더 뉴 악트로스와 더 뉴 아록스 모델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7230만~2억3690만원이다. 더 뉴 아록스 카고는 1억7750만~2억580만원이며, 더 뉴 아테고는 9650만원이다.

다임러트럭 유로6 적용 풀 체인지 모델은 오는 4월 1일부터 공식적으로 주문 계약할 수 있다.

라이너 게르트너(Dr. Rainer Gaertner) 사장은 “다임러트럭코리아 전체 제품 라인업을 유로6 기준 충족 풀 체인지 모델로 국내 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우수한 연료 경제성과 혁신적인 기술, 시대를 앞서 가는 안전 사양, 그리고 최상의 편안함을 갖춘 제품 라인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국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