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전자 자녀 2400명에게 20억원 지급”
상태바
“화물운전자 자녀 2400명에게 20억원 지급”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5.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공제조합, ‘2015년 장학사업’ 시행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이사장 박응훈)의 올 장학금 지원사업이 시작됐다.

화물공제조합은 지난 2일부터 4월 3일까지 상반기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장학사업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2400명(고등학생 800명, 대학생 1,600명)에게 총20억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화물공제조합의 장학사업은 화물자동차운전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화물공제조합이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기여한 조합원들에게 이익을 환원함으로써 조합원들의 복리를 증진하고 공제조합과의 일체감을 형성하기 위해 2006년 사업을 개시해 2014년까지 총 9567명에게 78억여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조합의 장학금 지원사업의 특징은 타 단체에서 시행하는 학업성적 위주의 장학생 선발이 아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화물운전자 가족의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없는 자녀들의 현실을 고려한 것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돼 온 화물자동차 운전자들을 응원하고, 화물공제조합이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기여한 조합원들에게 이익을 환원한다’는 경영 마인드가 반영된 것이라고 화물공제조합은 살명했다.

이와 함께 화물공제조합은 무사고 운전자에게 정부 포상을 추천하고 지부별 특화 복지사업을 통해 조합원과의 유대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화물자동차 신차구입 시 ‘조합원 대출 보증사업’을 실시, 조합원 및 화물 차주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주고 있다.

이같은 화물공제조합의 복지사업은 업계를 대표하는 공익사업자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합은 올 상반기 장학금 지원대상자에게는 화물연합회장이 참여하는 별도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하반기 장학금 수여식은 화물운수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인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날’ 행사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장학금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제계약을 체결한 해당 지부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truck.or.kr)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