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없이 車 경험하는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
상태바
車 없이 車 경험하는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관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관

현대차 및 브랜드 ‘디지털’로 체험해

현대자동차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디지털’로 현대차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전시 공간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을 19일부터 운영한다.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은 다양한 IT제품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현대차를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실제 차량 없이도 디지털 기기를 통해 현대차와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들어진 ‘고객 소통 공간’이다.

디지털관에는 가로 6.2m, 세로 2.6m 대형스크린(라이브 극장)과 개인형 터치모니터(마이 카 존)를 통해 차종∙색상∙옵션 등을 선택해 2만6000여 가지 조합 중 나만의 차량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너가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3D 모니터를 통해 차량 입체 이미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3D 벽)을 만들어 고객이 실제 차량 없이도 차량 특성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방문 고객에게 현대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한 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 ‘구루(Guru)’를 배치해 세심한 맞춤형 고객응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실제 차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가까운 지점이나 시승센터로 안내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이밖에 현재 판매 중인 현대차 차량에 적용되는 다양한 내∙외장 색상 및 내장재 천연 가죽 샘플을 전시하고,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가상 주행 체험 코너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전시물로 고객에게 현대차 브랜드를 알려 갈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이 현대차 전 차종을 공간 제약을 넘어서 손쉽게 디지털을 통해 구현할 수 있도록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관을 꾸몄다”며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이번 디지털관을 새로운 고객 소통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고객이 자연스럽게 현대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과 자동차를 주제로 만들어진 브랜드 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를 지난해 서울을 시작으로 올해 초 러시아 모스크바에 선보이는 등 국내외 주요지역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또한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 전시하고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 컬렉션 스푼 세트’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FD) 주관 ‘2015 iF 디자인상’ 제품 디자인 부문 스포츠레저 디자인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