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연세대 경영대학과 교육협력 MOU
상태바
마힌드라, 연세대 경영대학과 교육협력 MOU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프로그램 공유 및 인턴십 제공
 

교육프로그램 공유 및 인턴십 제공

글로벌 전략 및 마케팅 모델 교류

쌍용자동차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그룹 내 스포츠다목적차량(SUV) 제조업체인 마힌드라&마힌드라(이하 M&M)가 23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과 교육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연세대 교수진이 향후 2년 동안 인도 현지를 방문해 M&M 임직원을 상대로 ‘글로벌 전략 및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M&M은 향후 연세대 재학생에게 자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것을 검토 중이다.

이번 교육협력 파트너십은 연세대 경영대학 설립 100주년과 MBA 교육 50주년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체결됐다. 연세대는 1885년에 설립된 명문 사립대학이다.

라지브 두베이(Rajeev Dubey) M&M 인적자원∙기업서비스∙애프터마켓 총괄대표는 “한국이 국제 사회에서 날로 위상을 높여 갈 수 있었던 것은 오랜 기간 동안 교육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한국 최고 명문 사학기관인 연세대와 함께 파트너십을 체결해 교육 노하우를 전해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동훈 연세대 경영대학장은 “인도는 세계에서 주목받는 이머징 마켓이고, 마힌드라는 인도 굴지 기업인만큼 이번 협력이 이머징 마켓 글로벌 기업에게 한국적 경영 사례와 모델을 전수하고, 산학협력 기회를 더욱 확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한국적 기업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경영교육 100년을 준비하며 한국적 기업 경영 모델 연구에 더욱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힌드라그룹은 인도 교육 부문 성장 및 발전, 인재 발굴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산학협력 파트너십 구축을 추진해 왔다.

지난 2013년에는 프랑스 선도 공학 고등교육기관인 에콜센트랄파리(École Centrale Paris)와 협력해 인도 하이데라바드(Hyderabad)에 공학 전문 교육기관인 마힌드라 에콜 센트랄(Mahindra École Centrale)을 설립했다.

인도 내 교육 기반 시설 확충과 취업률 향상을 목표로 하는 마힌드라 스페셜 테크니컬 교육 프로그램도 창설했다. 아울러 마힌드라그룹은 자사 임직원 리더십 및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하는 마힌드라 리더십 유니버시티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