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 역량지원 ‘무료 경영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 역량지원 ‘무료 경영아카데미’ 개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5.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리점 대표 160명 대상...홍보‧마케팅교육을 추가

현대모비스가 전국 부품대리점 대표들에게 기업경영실무 및 경영마인드에 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경영아카데미’를 한층 강화해 운영한다.

이는 대리점 대표들이 국내 AS부품 유통을 책임지는 만큼 교육프로그램을 다변화해 대리점 경영효율성을 꾀하는 동반성장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8일부터 이틀에 걸쳐 여주썬밸리 호텔에서 ‘2015 경영아카데미’를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다음 달 말까지 총 4차에 걸쳐 진행되며, 전국 대리점 대표 160명이 참석한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9년부터 대리점을 운영할 때 필요한 실무 지식들을 교육하고, 전국에 흩어져 있는 대리점 간 소통을 강화하고자 경영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직무교육에 더해 리더십교육과 고객만족교육에 홍보‧마케팅교육을 추가했다. 전문적인 경영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었던 대리점 대표들에게 경영기법을 전파해 개별 대리점 역량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서다.

정영훈 부품영업본부장 부사장은 “대리점주들은 개인사업자이면서 현대모비스와 최종 고객을 연결하는 AS부품 유통의 중요한 축”이라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대리점 운영에 경영마인드를 접목해 최종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도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체는 실제로 그동안 ‘경영아카데미’를 통해 대리점 운영 실무 교육을 받았던 부품대리점들이 더 신속하고 효율적인 부품공급을 할 수 있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올해는 실무 교육에 더해 조회활용기법, 코칭스킬, 비전설정 등 실질적인 경영기법을 교육하는 만큼 대리점 매출과 고객 서비스가 동시에 향상되는 상호 윈-윈 프로그램으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