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겨울용 2종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상태바
한국타이어 겨울용 2종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5.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2’, 트럭․버스용 ‘스마트 컨트롤 AW02’

한국타이어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5’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UWPT) ‘윈터 아이셉트 에보2’와 겨울용 트럭․버스 타이어 ‘스마트 컨트롤 AW02’ 2개 상품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올해 초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까지 잇달아 수상하며 디자인과 기술력을 입증했다.

타이어에 있어 디자인은 기술력과 직결된다. 디자인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배수성, 접지력, 소음 등 자동차 퍼포먼스 극대화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수상한 윈터 아이셉트 에보2는 고속 주행 시 퍼포먼스와 윈터 성능을 동시에 맍족시킨다. 비대칭 블록 설계를 통해 겨울철 노면에 최적화 된 드라이빙을 실현했다는 평가다. 출시 전부터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2015년 하반기 국내외 출시될 예정이다.

스마트 컨트롤 AW02는 겨울용 트럭버스 타이어이다. 빙판과 눈길에서의 미끄러짐을 방지할 뿐 아니라 마일리지 성능을 높이고 가혹한 사용조건에서의 고무 갈라짐에 강하도록 디자인됐다.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우수성과 최첨단 기술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며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