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확충 지원사업’ 유치
상태바
창원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확충 지원사업’ 유치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5.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창원시는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충전인프라 확충의 일환으로 정부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시범추진 사업’을 기초 지자체 최초로 유치, 본격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사업대행기관인 한국전력공사와 ‘업무협약’ 체결<사진>로 창원지역에 ‘5억원 상당 전기자동차 공공 충전시설 구축사업’ 지원을 받게 됐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시는 ‘2013년 전기차 보급사업’을 시행한 이후 지금까지 기초지자체 최다 규모인 211대의 전기차를 보급했고, 올해는 상반기 110대의 전기차를 민간에 보급하고 있으나 전기차 충전시설의 부족으로 전기차 보급 확산 및 전기차 이용에 애로가 발생됐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정부부처와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한 결과, 2015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전기차 충전서비스 시범추진 사업’을 기초지자체 최초로 유치했으며,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 대행기관인 한국전력공사와 ‘전기자동차 공공 충전시설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충전시설의 설치 부지를 제공하고, 구축된 충전시설의 이용 활성화에 협력하며, 한전은 정부의 전기차 충전시설 구축․운영을 대행해 대국민 전기차 충전시설 구축 및 서비스 제공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또한 시에 구축될 전기차 공공 충전시설은 2015년도 상반기에 각 구청별로 1개소씩 총 5개소를 시범 구축․운영하며, 충전시설당 급속충전기 1대, 완속충전기 4대로 구성돼 전기차 이용시민은 언제든지 편리하게 충전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전기차 보급 확산 및 이용편의 향상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