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10대 한정판매
상태바
‘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10대 한정판매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용차 업계 최초 첫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장착

상용차 업계 최초 첫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장착

구매고객 대상 300만원 상당 특별 기념품 증정

볼보트럭코리아가 ‘유로6’모델 출시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모델 10대를 국내 한정 판매한다. 이를 기념해 차량을 구입 고객 10명에게 300만원 상당 볼보 오션 레이스 한정 기념품 17종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5월까지 구매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오는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스웨덴에서 열릴 예정인 ‘볼보 데이’ 행사 참가 특전도 제공한다.

지구 상에서 가장 가혹하고 험난한 도전 중 하나인 볼보 오션레이스 요트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모델’은 이제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돼 최고 성능을 발휘한다.

무엇보다 볼보트럭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상용 차량용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 클러치’ 기술이 적용됐는데, 기존 트럭에서 사용되던 수동변속기 대비 연료 손실이나 감속 없이 신속하게 기어 변속이 가능해 오르막이나 구부러진 도로, 변속이 잦은 구간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주행 능력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I-쉬프트 듀얼 클러치’는 운전자가 인지할 수 없을 정도로 기어가 매끄럽고 신속하게 변속돼 동력손실이나 감속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동시에 화물 자체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여주므로 유류나 액체성 화물을 운송할 때 연비 효율성 면에서 크게 개선됐다. 부드러운 기어 변속으로 인해 캡 내부 소음이 줄어들고 운행효율성도 극대화됐다.

볼보트럭 ‘I-쉬프트 듀얼 클러치’는 유럽지역 권위 있는 상인 ‘2014 올해의 품질 혁신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4년 1월 유럽출시 이후 이어 전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한국에 출시되는 ‘I-쉬프트 듀얼 클러치’는 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모델에 우선 적용되며 점진적으로 확대 범위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에는 540마력 D13K엔진이 장착돼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외관에는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 로고와 엠블럼을 비롯해 한정판에 걸맞은 별도 색상∙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밖에 열선 및 통풍을 위한 가죽 전동 시트와 7인치 사양 자체 순정 내비게이션, 최고급 사양 오디오 패키지 등이 포함돼 고급 승용차에 견줘도 뒤지지 않는 각종 편의사양들로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수입 상용차 업체로는 최대 규모인 전국 27개 지역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24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경기도 김포∙남양주 지역에 신규 서비스 네트워크를 추가 확장 및 리모델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