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절리의 봄 만끽’평화누리길 걷기 in 연천 성료
상태바
‘주상절리의 봄 만끽’평화누리길 걷기 in 연천 성료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5.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기도와 연천군,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5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in 연천’이 지난 25일 오전 10시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에서 개최됐다.

‘주상절리에 첫 봄이 오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가족단위, 트레킹 동호회 등 전국에서 1000여명이 참석해 임진물새롬랜드를 출발, 금굴산 소초를 지나 동이리 마을회관, 주상절리를 거쳐 다시 임진물새롬랜드로 돌아오는 10.5km의 순환형 코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세부적으로 ▲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 평화누리길 사진전시회, ▲ 주상절리에서 보내는 편지 등의 행사를 실시했다. 아울러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조재현씨가 동행해 완주 후 도착점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기념 사진촬영 시간을 가졌다.

이날 초․중․고등학교 학생참가자들은 평화누리길을 걸으며 직접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또한 연천지역 부녀회에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미니장터를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완주증명서를 수여했으며, 참가자들이 10m씩 걸을 때 마다 1원씩 적립해 자연환경국민신탁에 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부된 약 200만원의 성금은 비무장지대 보전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2015년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5월16일 파주시, 6월13일 고양시, 10월10일 김포에서 각각 개최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홈페이지(www.walkyourdmz.com) 또는 경기관광공사 운영사업팀(☎031-956-831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5월16일 파주 행사는 지난16일부터 공식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접수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