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비, 서울대공원과 '토종꿀벌 살리기 그린캠페인' 전개
상태바
캐시비, 서울대공원과 '토종꿀벌 살리기 그린캠페인' 전개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5.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통카드 ‘캐시비’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비카드(대표 이근재)는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서울대공원 등과 함께 ‘생태계를 살리는 우리 꿀벌, 우리 꽃’을 주제로 ‘토종꿀벌 살리기 그린캠페인<사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대공원, ㈜이비카드, ㈜이미지큐브, 설랜농업체험교육원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22일부터 12월31일까지 서울대공원내 서울동물원 곤충관 전시코너에서 우리 꿀벌, 우리 꽃 의 심각한 생태 위기상황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토종꿀벌 보존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다양한 시청각자료들을 활용해 어린이 및 가족 방문객들에게 직접 체험하게 하고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비카드 이근재 대표이사는 “토종꿀벌 살리기 캠페인은 고유생물의 자원 보전차원에서도 큰 의미를 지니며, 생활 속의 환경운동을 실천하는 방법 중의 하나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당사의 캐릭터인 ‘벌’을 보호하기 위해 재능기부 등다양한 방법으로 그린 캠페인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어반비즈의 양봉가 및 벌집 체험, 감성놀이터의 토종꿀벌 살리기 홍보 유투브 제작, 주니몽(Junimong)의 전세계 180개국 어린이와 함께 꿀벌그리기 등이 현장에서 함께 펼쳐졌다.

토종꿀벌 전시공간은 ㈜이비카드의 전시공간 조성금액을 지정기탁형식으로 자연환경국민신탁에 기부해 마련됐으며, 이날 오픈식 행사에서는 전시관을 방문하고 체험한 어린이 및 방문자들에게 꿀벌모양의 캐시비 인형과 핑거클리너 등 다양한 경품들이 제공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