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용 화물차에도 유가보조금 지급
상태바
택배용 화물차에도 유가보조금 지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5.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6월말까지 재허가 득한 차량 한해 지급

【인천】인천광역시는 국토교통부의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관리규정이 일부 개정됨에 따라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지급 범위를 ‘화물의 집화․배송 관련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재허가 차량(일명 ’택배용 화물자동차‘)’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관리 규정에서는 택배 시장의 비약적 성장에 맞춰 2013년 처음으로 허가된 택배용 화물자동차는 과거 불법운송행위에 대한 페널티 성격으로 유가보조금 지급을 제한해 왔다.

하지만, 최초 허가 시 페널티 성격으로 적용된 사항을 지속적으로 제한하는 것은 과도한 규제이며, 타 운송사업과의 형평성 차원에서도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지난 4월22일 규정 개정 고시를 통해 택배용 화물자동차에도 유가보조금 지급대상에 포함시켰다.

이번 규정 개정에 따른 수혜대상은 2013년도에 허가를 받은 후 2년이 경과해 올해 재허가 대상인 인천지역 택배용 화물자동차(1.5톤 이하) 740대다.

유가보조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오는 6월말까지 자동차 등록 관할 군․구청에 재허가 신청을 한 후 허가를 득해야 한다.

재허가를 받은 후 유류구매카드를 받은 택배용 화물차에 대해서는 경유차량은 최대 월 23만6000원, LPG 차량은 20만2000원의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카드사용 의무화 위반․부정 수급 적발시 보조금 전액 환수 및 지급정지(6개월~1년)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택시화물과(☎440-383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택배용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지급으로 열악했던 택배 화물운수종사자들의 근무 여건이 조금이나마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혜 대상자들이 유가보조금 지급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