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임직원 가족 위한 자녀교육 토크콘서트
상태바
르노삼성차, 임직원 가족 위한 자녀교육 토크콘서트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부산에 이어 30일 기흥중앙연구소서
 

17일 부산에 이어 30일 기흥중앙연구소서

교육 분야 유명 강사 초청해 진로 등 대화

르노삼성자동차가 임직원과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자녀교육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전국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임직원 가족 총 700여명이 신청한 이번 자녀교육 토크 콘서트는 두 번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지난 17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됐고, 2차는 기흥 중앙연구소에서 오는 30일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 17일 열린 1차 콘서트에서는 임직원 가족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자녀교육 방법과 입시전략에 대한 정보를 나눴다. 강의는 이병훈 교육연구소장과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장이 각각 맡았다. 연령대에 따라 공감할 수 있는 주제와 내용을 다루기 위해 중학생과 고등학생 가족으로 나누어 두 차례 실시됐다.

황은영 홍보본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이 자녀 교육 및 진로에 대해 가족들과 친밀한 대화를 나누고 전문 교육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콘서트를 개최하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일∙가정 양립 실천을 위해 르노삼성차가 앞서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서트에 가족과 함께 참석한 노상영 판매운영팀 매니저는 “항상 바뀌는 입시제도 때문에 고민도 많았고, 아직 아이가 어리기 때문에 교육에 대해 막연했는데 오늘 콘서트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이렇게 온 가족이 함께 참석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가족 모두가 회사에 대한 애사심과 긍지를 많이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사로 나선 이병훈 교육연구소장은 다수 학습관련 서적 저자이자 EBS와 KBS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컨설턴트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자녀 진로선택과 동기부여방법, 그리고 자기주도학습 검사 결과에 따른 학습방법을 강의했다.

특히 고등학생에게는 내신관리방법, 수능과 논술에 맞는 공부 방법, 대학교 학과 선택 및 자기소새서 작성 방법 등을 제시해 학부모에게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장은 EBS 언어영역 및 논술 강사, 메가스터디 교육연구소 소장 이력을 갖고 있는 입시전략 전문 강사다. 이번 콘서트에서 대학교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입시 전략과 특목고 준비에 대한 정보를 임직원 가족과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