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아우디, 미래 자동차 환경 구축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화웨이-아우디, 미래 자동차 환경 구축 파트너십 체결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5.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Q7에서 TDD-LTE․FDD-LTE 표준 지원

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화웨이가 자사의 LTE 모듈을 통해 아우디 차량에 초고속 데이터 전송 기술 구현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최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CES 아시아 2015’에서 아우디 그룹과 상호 연결된 미래 자동차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 개발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인터넷 기반의 주요 기능들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LTE 모듈을 통해 아우디 Q7 SUV에서 2G, 3G, 4G 네트워크, TDD-LTE 및 FDD-LTE 표준이 지원되며 100Mbps의 다운로드 속도 및 초고속 데이터 전송 구현이 가능해진다.

리차드 위 화웨이 컨슈머 사업부 CEO는 “커넥티드 카 시장의 사업 기회는 무궁무진하며 아우디와 이 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아우디와 같은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와 협력함으로써 차세대 자동차에 최상의 연결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자동차, 스마트폰, 웨어러블 및 사람 간 통신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경험 및 운전 환경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 자동차와 도시 인프라 간 통신이 가능해지면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에 이어 자동차가 차세대 디바이스로 떠오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에는 90%의 자동차가 인터넷과 연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IoT(사물인터넷)의 대중화를 이끄는 주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선도적인 통신 및 상호 연결된 자동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화웨이는 2014년 아우디 그룹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