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스포츠 투어러 ‘BMW 뉴 R 1200 RS’ 출시
상태바
최강 스포츠 투어러 ‘BMW 뉴 R 1200 RS’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지널 RS 시리즈 현대적 해석
 

오리지널 RS 시리즈 현대적 해석

두 종 모델 가격 2410~2460만원

BMW코리아 모터사이클 부문 BMW모토라드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포츠 투어러 ‘뉴 R 1200 RS’를 공식 출시했다.

뉴 R 1200 RS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상징인 BMW모토라드 RS 시리즈 최신 모델이다. 지난 1976년 세계 최초로 양산된 R 100 RS 모델부터 지금까지 RS 시리즈는 일반 주행과 스포티한 주행 등 모든 주행 조건을 완벽하게 만족시키며 ‘스포츠 투어러’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해왔다.

뉴 R 1200 RS는 오리지널 BMW RS시리즈 다재다능한 특징을 현대적인 의미로 해석한 모델이다. 장착된 수평대향 2기통 복서 엔진은 7750rpm에서 최대출력 125마력 힘을 내고, 6500rpm에서 최대토크 12.7kg∙m 성능을 낸다.

이와 함께 개선된 에어 박스와 새로운 형태 공기흡입구, 중앙에 위치한 라디에이터가 전면 실루엣에 스포티하면서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조해준다.

특별히 개발된 튜블러 스틸 브릿지 프레임(Tubular Steel Bridge frame)이 적용됐으며, 전면 업사이드-다운 텔레스코픽 포크와 후면 EVO 패럴레버와 함께 휠 서스펜션에는 스포츠 투어러 만의 전통적인 섀시 기술을 적용해 BMW모토라드 특유 디자인을 가미한 현대적 감각을 유지했다.

이와 함께 역동적인 주행을 선호하는 라이더를 위한 RS 모델이라는 목표에 맞춰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인 S 1000 RR 디자인을 적용했다.

 

BMW 뉴 R 1200 RS는 날카로운 성능과 함께 스포티한 디자인 2가지 요소를 결합했다. 투어러 바이크와 스포츠 머신이 최적 결합돼 공기역학적인 트윈 헤드램프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낮은 형태 전면부와 후면으로 튀어 오르는 것 같은 느낌으로 섬세하게 스타일링 된 역동적인 비율은 뉴 R 1200 RS 스포티한 성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뉴 R 1200 RS는 라이더 특성에 맞춘 최적 바이크 세팅을 위해 ‘레인’과 ‘로드’ 2 가지 주행모드를 기본 지원한다. 이외에도 주행 중 노면 상태나 라이더 성향에 따라 서스펜션 움직임을 조절하는 ‘다이내믹 일렉트로닉 서스펜션 어드저스트먼트(ESA)’, 클러치 조작 없이 기어 변속이 가능하게 하는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 프로(GSA Pro)’, 코너링 감지기능이 지원되는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 등이 기본 장착돼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해졌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루핀 블루 메탈릭 컬러를 적용한 기본 모델이 2410만원이며, 그래닛 그레이 메탈릭 컬러를 적용해 소장가치를 더욱 높인 ‘스타일 2’ 모델은 246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