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3라운드 개최
상태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3라운드 개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5.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8대 출사표, 국내 최대 규모

전남 영암시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015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3라운드가 개최됐다. 이날 스피드레이싱에서는 Neo Tech TT-B 1위 나창규, 2위 조윤성, 3위 육성주가 시상을 영예를 안았다.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은 국내에선 유일하게 승용차량과 RV(레저용)차량이 모두 참가하는 대회다. 2006년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쉽'이라는 명칭으로 시작했으며, 이번 라운드에는 208대가 출사표를 던지며 국내 최대 규모라는 이름에 걸맞은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경기 당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대회 최고 클래스인 엔페라 RV300과 엔페라 GT 300, BK 클래스가 생중계됐다.

이외에도 관람객을 위해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 슈퍼카 전시와 에어바운스 위에서 서핑보드를 타고 오래 버티는 게임인 ‘날아라 서핑보드' 이벤트, 레이싱 모델 포토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첫 선을 보인 일반인 서킷 체험프로그램 ‘엔페라 드래그 타임 워치’ 역시 동호회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이번 3라운드에도 160대가 넘는 차량이 참가했다. ‘엔페라 드래그 타임 워치’는 본인의 차량으로 300m 직선 코스를 최고속도로 질주하며 짜릿한 스피드를 체험하는 이벤트로, 참가자에게는 자신의 기록이 담긴 인증서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