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역사상 가장 강력한 미니 국내 출시
상태바
미니 역사상 가장 강력한 미니 국내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미니 JCW 선보여 231마력 2리터 엔진
 

뉴 미니 JCW 선보여 231마력 2리터 엔진

고성능 차량 위한 심화 교육 과정 신설 돼

미니가 26일 인천 영종도 미니드라이빙센터에서 56년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엔진과 주행 성능으로 무장한 ‘뉴 미니 JCW’를 국내 출시했다. 미니 JCW는 몬테카를로 랠리 우승을 이끈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John Cooper) 튜닝 프로그램이 추가된 스페셜 모델이다.

또한 이를 기념해 미니 오너들이 보다 박진감 넘치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고성능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한편, 드라이빙 멤버십 클럽을 운영한다.

뉴 미니 JCW는 새로운 2리터 4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31마력에 최대토크는 32.7kg∙m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이전 JCW 모델에 비해 출력은 9%, 토크는 23%씩 향상된 수치다.

연비는 ℓ당 11.9km로 기존보다 3% 개선됐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146g으로 3% 감소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1초고, 최고속도는 시속 246km다.

외관은 레이싱카 혈통을 이어받아 공기역학적 특성과 주행성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차량 전면부 커다란 공기흡입구와 함께 높은 출력에 필요한 냉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안개등 자리에 라디에이터를 추가 적용했다.

또한 JCW 전용 18인치 컵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과 JCW 전용 배기파이프가 포함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스포일러 등 차량 전·측·후면에 JCW 전용 에어로다이내믹 키트를 장착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코너링 라이트가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 및 LED 리어 라이트가 기본 장착됐다.

또한 브렘보(Brembo)사와 협력해 새로 추가된 JCW 전용 고정 캘리퍼형 디스크 브레이크는 뛰어난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스포츠 서스펜션과 자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돼 완벽한 레이싱 주행감각을 보여준다.

인테리어에도 고성능 레이싱카 감성이 돋보인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는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 처리돼 고속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JCW 전용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엔진 회전 계기판을 형상화한 JCW 전용 중앙 인스트루먼트, RPM 게이지와 최적 변속 시점 등이 표시되는 새로운 미니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더욱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

 

차량 색상은 JCW 전용 컬러인 칠리 레드(Chili Red)와 레벨 그린(Rebel Green)을 포함해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4890만원이다.

미니는 차량 출시에 맞춰 고난도 교육 프로그램인 ‘미니 드라이빙 아카데미 37’을 신설하고 27일과 28일 양일간 미니드라이빙센터에서 진행되는 고객 출시행사에서 참가자에게 사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에는 JCW 가망고객과 미니 팬 총 100여명이 참가해 짐카나와 트랙 주행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뉴 미니 JCW만의 짜릿한 드라이빙 감각을 경험하게 된다.

‘미니 드라이빙 아카데미 37’은 미니 JCW와 미니 쿠퍼 S 고객을 대상으로 마련된 하루 코스 심화 드라이빙 교육이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미니드라이빙센터에서 운영되며, 오픈트랙과 어드밴스드∙마스터 등 총 3단계로 구성된다.

‘미니 드라이빙 아카데미 37’을 이수한 드라이버는 ‘미니 드라이빙 클럽 37’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추가 자체 테스트를 통해 차기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하동호 디자이너와 협업한 미니 레이싱 자켓 및 엠블럼 등으로 구성된 멤버십 패키지를 선물로 받는다.

한편 미니는 JCW 출시를 기념해 기존 미니를 JCW 스타일 성능과 외관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JCW 프로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쿠퍼 S 모델 전용 ‘JCW 프로 엔진 튜닝키트’를 장착하면 최고출력은 211마력, 최대토크는 30.6kg∙m로 증가한다. 블루투스로 제어 가능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추가된다.

또한 쿠퍼 S와 쿠퍼 SD 모델 전용 ‘JCW 프로 스포츠 섀시’의 경우 장착하면 다이내믹한 핸들링이 더욱 강화될 뿐만 아니라, 주행 안정성이 개선되고 전용 툴을 통해 10~30mm 사이에서는 차고 조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미러 캡, 사이드 스커틀, 전면 공기 흡입구 및 인테리어를 스포티한 JCW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