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 본격화
상태바
‘KTX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 본격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5.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한국철도시설공단-울산도시공사, 업무협약 체결

【울산】그동안 답보 상태에 있던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울산시는 지난 2일 시청에서 김기현 울산시장, 강영일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최광해 울산도시공사 사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철도시설공단 및 울산도시공사와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역세권개발 촉진과 철도시설부지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기본 원칙, 대상지, 기관별 역할 등이다.

사업 대상지는 울주군 삼남면 일원(KTX울산역 전면) 부지 약 7만6000㎡ 규모로 울산도시공사 부지(3만7732㎡)와 국유철도 부지(주차장 3만7663㎡ 등)이다.

각 기관은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및 사업시행자 지정 ▲행정절차 이행 및 지원 ▲사업대상지 공급 및 점용(사용) 협조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관련 울산시와 울산도시공사는 지난 6월10일 롯데쇼핑(주)이 역세권 도시공사 부지와 국유철도 부지(주차장 등)를 대상으로 사업 제안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오랫동안 지연됐던 역세권의 본격 개발을 위한 신호탄이 되고 철도자원의 활용 극대화는 물론 상생협력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향후 협약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사업제안서 검토, 제3자 공모지침서 작성, 제3자 공모 공고 등을 거쳐 연말까지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 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롯데쇼핑(주)이 제안한 사업내용(사업비, 규모, 도입시설 등)은 최초 사업제안자의 비밀 보장과 공정한 경쟁을 위해 제3자 공모 공고 전까지는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