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모토라드 첫 어드벤처 스포츠 모델 출시
상태바
BMW모토라드 첫 어드벤처 스포츠 모델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S 1000 XR 국내 공식 출시

뉴 S 1000 XR 국내 공식 출시

중저속 회전영역 응답성 뛰어나

BMW모토라드코리아가 어드벤처 스포츠 모델 ‘뉴 S 1000 XR’을 공식 출시했다. 모토라드 최초 어드벤처 스포츠 모델이자, ‘S 1000’ 시리즈 최신 모델이다. 강력한 스포츠 바이크 퍼포먼스와 다이내믹한 어드벤처 바이크가 어우러졌다.

뉴 S 1000 XR에는 S 1000 R에 적용된 배기량 999cc 직렬 4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부드러운 회전 특성과 동시에 중저속 회전영역에서도 즉각적인 응답성을 보여준다. 1만1000rpm에서 최고출력 160마력 힘을 내고, 9250rpm에서 최대토크 11.4kg∙m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뉴 S 1000 XR은 ‘ABS 프로’ 기능이 기본 탑재된 한편 레인(Rain)과 로드(Road) 두 가지 라이딩 모드 선택을 통해 미끄러운 노면 등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안정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이 적용돼 다이내믹(Dynamic)과 다이내믹 프로(Dynamic Pro) 2가지 주행모드를 더해 일반 도로는 물론 서킷에서도 주행 성능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다.

이밖에 클러치나 스로틀 조작 없이 기어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 프로’ ‘다이내믹 전자제어 서스펜션(ESA)’ ‘히팅 그립’ ‘LED 방향 지시등’ 등이 적용돼 더욱 편안하고 역동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뉴 S 1000 XR은 좌우 분할 방식 헤드라이트 상단에 대형 윈드 스크린이 장착됐으며, 차체 좌우에는 S 1000 R과 유사한 형태 사이드 카울이 어우러져 역동적인 디자인을 제공한다.

섀시와 서스펜션은 역동적인 직렬 4기통 엔진 출력에 맞춰 최적화됐다.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을 사용해 엔진이 하중을 지탱하는 구조를 갖췄다. 또한 ‘가변 업사이드-다운 포크’ ‘듀얼 스윙암’ ‘가변 중앙 스프링 스트럿’으로 앞뒤 휠을 완벽하게 제어한다.

뉴 S 1000 XR 계기반은 레이싱 모터사이클 혈통을 보여준다. 아날로그 방식 회전계와 속도를 비롯한 각종 주행 상태를 표시하는 LCD 계기반이 통합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색상은 레이싱 레드와 라이트 화이트 2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62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