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색역세권 'DMC역 구역' 개발 시동
상태바
수색역세권 'DMC역 구역' 개발 시동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5.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11월 6일까지 민간사업자 공모

서울 은평구 수색역세권 일대가 DMC역 구역개발을 시작으로 업무·문화·상업 복합시설을 갖춘 서울 서북권의 중심지로 재도약한다.

코레일은 20여만㎡에 이르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의 첫 단계로 DMC역 구역 3만5천여㎡를 우선 개발하기로 서울시와 합의하고, 지난달 30일 시작해 오는 11월 6일까지 '수색역세권 DMC역 구역 개발 민간사업자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회사채 기준 BBB+ 이상의 신용평가등급을 보유하고, 직전 사업연도 말 재무상태표 상 자본총계가 500억원 이상인 단독법인 또는 컨소시엄(10개사 이하)이면 신청할 수 있다.

개발방향은 서울시와 협의해 마련한 '수색역 등 철도역세권 개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되 추가 제안이 가능하며, 사업설명회는 오는 25일 코레일 대전사옥에서 열린다.

신청자격 등 세부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은 11월 6일까지 접수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관련 분야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11월 말까지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DMC역 구역개발을 시작으로 수색역세권 개발사업이 단계적으로 추진되면 상암·수색지역은 상업·업무·문화기능을 갖춘 복합 광역생활권의 중심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서울 서북권 디지털미디어 산업의 중심역할을 할 업무시설과 함께 대형 복합쇼핑몰과 엔터테인먼트 시설 확충으로, 비즈니스는 물론 쇼핑과 문화생활을 한공간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상암·수색을 연결하는 남북도로와 경의선, 지하철 6호선, 공항철도 등 3개 철도노선이 통합되는 환승시설을 구축해 교통요충지로서 도심 접근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곽노상 코레일 사업개발본부장은 "DMC역 구역개발을 시작으로 수색역세권 개발사업이 새로운 전기를 맞기 바란다"며 "이번 사업으로 상암·수색지역이 DMC의 디지털미디어 기능을 기반으로 창조산업을 선도하는 서북권의 중심지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