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오미자-약돌한우축제' 통합 개최
상태바
'문경오미자-약돌한우축제' 통합 개최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5.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새재 도립공원 일원서 9월11일부터 13일까지
 

【경북】문경시가 올해 오미자축제와 약돌한우축제를 9월11일부터 13일까지 통합해 문경새재 일원에서 치른다.

문경약돌한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배용덕)와 문경오미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학상)는 최근 문경시청에서 2015문경오미자축제와 문경약돌한우축제 공동추진위원회를 구성, 양대 축제 대통합을 선포했다<사진>.

문경오미자축제추진위원회와 약돌한우축제추진위원회는 예산을 아끼고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문경3대 농산물 축제인 오미자축제, 약돌한우축제, 사과축제 중 올해에는 수확시기 상 통합에 동참하지 못하는 사과축제와 별도로 오미자축제와 약돌한우축제가 대통합해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통합 첫 행사를 개최한다.

문경오미자축제는 그동안 동로면에서 개최하면서 겪어야 했던 교통접근성 불편, 현지 주차공간 부족 등 어려운 난제를 해결하고, 새재도립 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문경 오미자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과감히 생산지인 동로를 벗어나 새재도립공원에서 축제를 개최키로 한 것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의 농산물 축제가 올해 특별한 계기를 맞고 있으며, 양대 축제가 통합함에 따라 많은 농업인들의 지지를 받아 성공적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