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미술영재 후원 장학생 대상 여름캠프
상태바
한성자동차, 미술영재 후원 장학생 대상 여름캠프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그림 장학생 40명, 앰배서더와 협업
 

드림그림 장학생 40명, 앰배서더와 협업

영상∙동양화∙설치예술∙아트토이 함께 배워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경기 곤지암 리조트에서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장학생을 대상으로 ‘2015 인텐시브 썸머아트캠프’를 개최했다.

한성자동차는 매년 여름 국내 유능한 작가와 함께 학생들의 미적 재능을 키울 수 있는 아트캠프를 진행해 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캠프는 ‘삶이 예술, 예술이 삶’이라는 주제로 영상∙동양화∙설치예술∙아트토이 전문가 4명이 참여해 2박 3일간 집중적인 미술교육을 실시했다.

캠프는 학생들이 꿈꾸는 집 콘셉트를 정하고 이에 따라 영상∙동양화∙설치예술∙아트토이를 제작해 인테리어를 완성해 나가는 형태로 진행됐다. 각각 수업에는 김세명 감독, 손동현 동양화 작가, 설치미술가 이광호 작가, 아트토이 임현승 작가가 참여해 지도에 나섰다.

캠프 둘째 날에는 학생들과 드림그림 앰버서더가 호흡을 맞춰 각각 예술적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드림그림 앰버서더는 장학생과 1대 1로 매칭된 한성자동차 임직원으로, 학생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인생 선배로서 따스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학생들과 앰버서더들은 이광호 작가로부터 다양한 색의 선을 꼬는 방법과 연결하는 방법을 배운 후 공동 작업을 통해 의자를 완성했다.

울프 아우스프롱 한성자동차 대표는 “매년 유능한 작가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애정 어린 지도가 장학생에게 예술적 재능과 소질을 계발해 나가는 소중한 성장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여한 강문정 학생은 “작가와 직접 영상을 편집해보는 작업을 통해 새롭게 흥미를 느꼈다”며 “매년 캠프에서 다양한 장르를 접하는 것이 진로를 정해 가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부터 한성자동차는 미술 영재를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드림그림’을 진행해 오고 있다. 형편이 어렵지만 미술에 재능이 있는 아이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한성자동차는 9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지역사회에 대한 재능기부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