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아동 문화예술 지원 결실 페스티벌서 펼쳐져
상태바
소외아동 문화예술 지원 결실 페스티벌서 펼쳐져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제8회 아트드림 페스티벌’ 개최
 

현대차그룹, ‘제8회 아트드림 페스티벌’ 개최

12일 과천시민회관에서 문화예술동아리 공연

현대자동차그룹이 12일 경기도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전국 25개 아동복지시설 문화예술 동아리가 모여 공연을 선보이는 ‘제8회 아트드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지난 1년간 문화예술활동 지원을 받은 25개 아동복지시설 아동과 교사, 가족 등 800여명이 참여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7년부터 한국아동복지협회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아트드림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전국 아동복지시설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아트드림 페스티벌’은 1년 동안 각 팀이 준비한 공연을 선보이며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공연 준비 과정을 통해 복지시설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고 이를 통해 자신감∙성취감∙협동심을 심어주는 등 아동들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난타∙오케스트라∙사물놀이∙합창 등 다양한 장르 공연으로 꾸며졌다. 공연팀과 행사에 참가한 관객이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현대차그룹은 폐회식에서 지난 1년간 아트드림 프로젝트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둔 아동 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최우수상은 초등학교 때부터 바이올린 연주를 시작해 현재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 중인 김초롱(18세) 학생에게 돌아갔다.

김 양은 “소극적인 성격과 오랜 천식으로 항상 자신감이 없었다”며 “콩쿠르 입상으로 자신감을 찾게 됐고,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 사회복지사 꿈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 8년간 아동 4000천여 명이 ‘아트드림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어린 시절 소중한 추억과 자신감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이 펼치는 수준 높은 공연은 외부 공연 참가와 TV 출연, 예술계 학교 진학 등 가시적인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외계층 아동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그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아트드림 프로젝트’ 이외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관계 기관과 함께 2012년부터 지방 거주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아트드림 지역아동극 축제’를 후원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영상과 축구 각각에 재능을 가진 소외계층 아동을 선발해 지원하는 ‘아트드림 영화제작소’와 ‘FC 아트드림’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