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교통문화지수 향상’에 박차
상태바
광양시, ‘교통문화지수 향상’에 박차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5.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T/F팀 구성, 캠페인 전개, 단속 지속 추진
 

【전남】광양시는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유관기관, 사회단체와 함께 ‘교통문화지수’ 향상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4년 ‘교통문화지수’ 순위에서 전남도가 17위로 전국 최하위 등급을 받은데 따른 대책으로 마련됐다.

이에 시는 지난 10일 광양경찰서, 광양시모범운전자회 관계자들과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한 간담회<사진>를 개최하고 ‘광양시 교통안전 T/F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또 교통문화지수 조사항목인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 안전띠 착용, 이륜차 안전모 착용, 스쿨존 불법주차 금지 등 세부항목에 대한 맞춤형 추진방안을 논의하고 실천하기로 결의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15일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와 23개 초등학교 앞에서 광양시, 광양경찰서, 광양교육지원청,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광양교통, 어린이집연합회 등 지역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서는 주간 차량전조등 켜기, 음주운전 금지, 신호등 지키기, 안전띠 착용하기 등 교통질서 지키기 등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광양경찰서와 함께 매월 1회 이상 사고다발지역, 어린이 보호구역 등을 중심으로 교통법규 위반차량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