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 전달
상태바
쌍용차,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 전달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만원 전달하고 본격 사회봉사활동
 

2000만원 전달하고 본격 사회봉사활동

소외 가정에 직접 연탄 배달 시간 가져

쌍용자동차가 지역사회 공헌과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지난 11일 오후 평택시 중앙동주민센터 강당에서 열린 ‘2015 평택연탄나움은행 발대식’에는 이승진 쌍용차 인력∙관리본부 관리담당 상무와 김인식 평택시의회 의장 및 평택지역 시민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쌍용차는 후원금 2000만원을 나눔은행 측에 전달했다.

또한 쌍용차 임직원을 비롯한 행사 참가자들은 발대식을 마치고 인근 저소득층 가정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쌍용차 사내 봉사동아리 ‘연탄길’이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및 평택시민신문과 공동 운영하는 평택연탄나눔은행은 2007년부터 시민모금을 통해 후원금을 조성하고, 평택 지역 소외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해마다 연탄을 지원하고 연탄보일러 무상 수리 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260여 가구에 7만6000여장 연탄을 전달했다.

 

한편 쌍용차는 사내 봉사동아리 ‘연탄길’ 활동 외에도 지역인재 육성 및 소외계층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한마음 장학회’ 사업, 어린이 교통안전 장려 운동인 호두바이커 캠페인 및 엄마손 캠페인 후원, 지역교육기관 교보재 및 도서 기증,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

이승진 상무는 “쌍용차는 기업시민으로서 우리 이웃과 지역사회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사랑을 나누는데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