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라이더 축제, 속초 랠리 진행
상태바
할리데이비슨 라이더 축제, 속초 랠리 진행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그 코리아챕터, 11~13일 강원도 속초서

호그 코리아챕터, 11~13일 강원도 속초서

참가자 1000여명에 바이크 600대 함께해

국내 최대 규모 할리데이비슨 라이더 모임인 호그 코리아챕터가 지난 11일부터 2박 3일간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2015 호그 코리아챕터 속초 랠리’를 개최했다.

호그 코리아챕터가 주최하고 할리데이비슨코리아가 공식 후원하는 ‘호그 랠리(HOG Rally)'는 1년에 두 번 봄과 가을에 개최된다. ‘안전한 라이딩과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모터사이클 축제다.

이번 랠리에는 할리데이비슨 라이더와 동반 가족 1000여명 및 모터사이클 600여대가 참가해 바이크 코스게임, 풍선 터트리기 게임, 경품 추첨,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 즐겼고, 속초시 할리데이비슨 라이더가 한 뜻으로 모은 장학금도 전달했다.

더불어 국내 거주 중인 글로벌 할리데이비슨 라이더와 중국 칭다오(靑島) 챕터 소속 회원 15명이 지난 랠리에 이어 다시 한 번 참가해 국적을 초월한 라이더 간 우정을 계속해서 이어 갔다.

특히 이번 랠리에는 ‘모터사이클 축제의 꽃’으로 불리며 수백대 모터사이클이 질서정연하게 줄지어 달리는 ‘그랜드 투어’가 진행됐다. 이번 그랜드 투어는 속초 한화리조트를 출발해 고성 통일전망대를 왕복하는 코스로 총 110km 거리에서 펼쳐졌다.

연수열 호그 코리아챕터 회장은 “라이딩 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모터사이클 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그(H.O.G.)’는 할리 오너스 그룹(Harley Owners Group) 약자로, 지난 1983년 미국에서 창단돼 현재 전 세계 100만명 이상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모터사이클 동호회다.

국내에는 1999년 ‘호그 코리아챕터(호그 한국지부)’라는 이름으로 창단됐다. 2015년 9월 현재 1200여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