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버스정류장 264개소 ‘기초철근 빼먹어’
상태바
서울시내 버스정류장 264개소 ‘기초철근 빼먹어’
  • 정규호 기자 jkh@gyotongn.com
  • 승인 2015.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철근 없더라도 큰 문제 안 된다”

서울시가 지난해 말 서울시내 버스정류장 개선공사를 완료했는데 상당수가 안전상 꼭 필요한 철근을 넣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태원 의원(새누리)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 서울시내 버스정류소 승차대 2285개소(11.5%)에 대한 기초철근 누락시공 전수조사 결과 264개소에서 기초철근을 누락 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내 버스정류소 승차대 10개소 중 1개소가 부실하게 시공된 것이다.

설계도에는 상판하중을 견디고, 바닥 균열을 막기 위해 기둥 사이에 기초철근을 깔도록 하고 있다. 그런데 264개소 정류장에서 이 철근이 빠져 있는 것이다.

이처럼 설계도면대로 시공하지 않고 기초철근이 빠진 상태로 시공을 했음에도 서울시는 ‘건설기술자문소위원회’ 자문을 거쳐 공인 2개 진단업체로부터(한국건축시공학회,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의 정밀안전결과 구조안전상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김 의원은 “공사를 설계대로 안 했는데 괜찮다는 건 말이 안 되는 얘기”라며 “지난해 서울 시내버스 이용자는 하루 446만명, 연간 16억명이 넘으며, 시민들은 불안할 수밖에 없는 문제인 만큼 기초철근이 누락된 승차대 전부를 재시공 또는 보강공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