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자동차시민단체와 협력 다짐
상태바
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자동차시민단체와 협력 다짐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5.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케이월드 포함 3자 MOU 체결

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이 개발제한구역 해제 서류를 시에 접수하는 등 행정 절차에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시민단체가 단지 조성사업에 힘을 보탰다.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직무대행 박상인)는 지난 14일 공사 회의실에서 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성공과 상호 협력을 위해 (사)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대표 임기상), 고양케이월드(주)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로 10년타기시민연합은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내 후원사 및 ‘10년타기 착한정비센터’가 보유한 카센터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업유치 홍보 및 단지활성화, 입주예정인 자동차관련 대학, 기업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 자동차10년타기 및 무사고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로 건전한 선진자동차 시민문화를 정착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박상인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과 적극 협력해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친환경 · 경제운전 문화가 고양시 전역으로 확산되어 쾌적하고 안전한 100만 고양시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익적인 자동차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게 될 협회와의 선진형 자동차복합문화공간 협력방안은 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공공성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은 지난 8월 GB 해제 서류를 고양시에 제출하고 내년 상반기 내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발제한구역 해제가 고시 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시 윤희선 도시계획상임기획단장, 고양도시관리공사 박상인 사장직무대행, (사)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 임기상 대표, 고양케이월드자산관리(주) 박선배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