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검색조건 하나만으로 매물정보 한눈에...”
상태바
SK엔카, “검색조건 하나만으로 매물정보 한눈에...”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5.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개편...등록절차도 간소화, 안전성 강화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자동차 검색의 편의성을 높이고 매물 등록절차를 자동화 및 간소화했다.

특히 각각의 매물에 장착된 옵션까지 비교해주는 서비스, 매물 등록 시 차량번호만으로 제조사, 모델, 연식까지 입력되는 자동화 기능, 책정된 판매가의 적정 수준에 대한 빅데이터 제공, 050 안심번호 서비스 등을 강화했다.

홈페이지에서 기존에 모든 조건을 선택해 검색해야 해당 매물을 볼 수 있던 것과 달리 중고차를 검색할 때 브랜드, 모델, 등급 등 검색 조건을 하나만 클릭해도 해당 매물이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현재 등록된 매물의 수가 자동으로 보여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는 매물의 조건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매물 비교 서비스는 최대 12개 매물의 세부 정보를 비교해줘 구매 결정 시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기본정보인 차량의 연식, 주행거리, 변속기, 배기량은 물론 이전등록비를 포함한 총 구매 비용, 각 매물에 장착된 옵션 차이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소비자는 매물 비교를 통해 기존에 단순 제원 비교만 가능했던 것에서 개별 매물의 세부 정보를 모두 비교해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홈페이지에 차량을 등록할 때는 차량번호만 입력해도 보험개발원 정보와 연동돼 제조사, 모델, 최초등록일, 형식연도까지 자동으로 입력돼 매물 등록절차가 간소화됐다. 더불어 판매가를 입력할 때 빅데이터를 분석한 정보를 제공해 가격 결정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주행거리 대비 판매가 수준, 현재 등록된 동급 매물 중 소비자의 매물 가격 수준, 동급 매물과의 주행거리, 색상, 사고 유무, 옵션에 따른 가격 비교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줘 판매가의 적정 수준을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

중고차 거래의 안전성도 강화됐다. 소비자가 등록된 매물을 보고 판매자와 거래를 할 때는 050으로 시작하는 안심번호를 이용하도록 개편했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장은 “자동차 검색에 최적화된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해 소비자의 이용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며 “자동차를 사고 팔 때 필요한 수많은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