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해외 웹 어워드 4관왕 차지
상태바
롯데렌터카, 해외 웹 어워드 4관왕 차지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5.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및 모바일 사이트의 이용자 편의성 등 입증

롯데렌터카(대표이사 표현명)가 해외 웹 어워드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PC 및 모바일 사이트의 이용자 편의성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렌터카 홈페이지는 해외 3대 웹 어워드 중 하나이자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2015 W3 Awards’와 디지털 미디어(Digital Media) 분야에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미국 ‘2015 Davey Awards’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롯데렌터카는 지난해 10월 홈페이지(www.lotterentacar.net)를 ‘신개념 자동차 생활 포털사이트’로 새롭게 개편해 오픈하고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4’ 서비스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Webby Awards’, ‘London International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웹 어워드로 인정받는 ‘2015 W3 Awards’에서 롯데렌터카는 ‘웹사이트 비디오&모션그래픽 부문’과 ‘온라인 예약시스템 인터렉티브 부문’ 그리고 ‘모바일 예약시스템 인터렉티브 부문’까지 총 3개 부문의 상을 받았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차량 예약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 한 것을 높게 평가 받았다.

‘2015 Davey Awards’에서는 롯데렌터카가 온라인 필름&비디오 부문에서 웹사이트 예약 시스템 영상으로 ‘SILVER AWARD’를 수상했다. 누구나 쉽게 내용을 이해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단순 명료한 디자인을 채택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점, 그리고 이러한 강점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영상으로 구현한 것이 주요 수상 요인으로 꼽혔다.

롯데렌터카 홈페이지는 단순 정보제공이나 홍보기능 대신 첫 화면에서부터 고객이 ‘빌리고 사고 파는’ 자동차 생활의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 구성을 했으며, 단순 명료한 ‘Simple & Easy’ 컨셉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