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IT기업 브레인스토밍 프로그램 ‘해커톤’ 도입
상태바
SK엔카, IT기업 브레인스토밍 프로그램 ‘해커톤’ 도입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5.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 구성 24시간 내 아이디어 구현...조직 문화 혁신 기대

 자동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이 지난달 말 서울 본사에서 사내 아이디어 기획 행사인 ‘제1회 SK엔카 해커톤’을 실시, 직원들의 기획 역량을 최대한 이끌어내고 조직 문화를 혁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기존 IT 기업에서 개발자 중심으로 실시됐던 해커톤을 올해 처음 도입한 것.

SK엔카 해커톤은 ‘LIKE A BOSS(나도 보스처럼)’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이 자리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고 개발, 기획, 디자인, 퍼블리싱 등 다른 업무 분야에 있는 직원들이 아이디어에 따라 팀을 구성해 각자 실력과 역량을 발휘했다.

이번 해커톤으로 직원들은 위치기반 타이어 가격 비교 서비스, 차량 리뷰 공유 어플리케이션, 안전성을 강화한 카풀 어플리케이션, 위치기반 중고차 매물 보기 서비스, 프리미엄 세차 예약 시스템, 차량정보 수집장치(OBD)를 활용한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를 갖고 80여명의 직원들이 18개 팀을 구성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최종 우승은 딜러에게는 현재 광고 중인 매물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하고, 일반 소비자에게는 설정한 조건에 따라 매물이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기능을 제공한 ‘SK엔카 위젯 프로토타입’을 만든 팀이 선정됐다.

우승팀의 개발을 담당한 강원 대리는 “해커톤에서는 직급에 관계없이 모든 아이디어는 평등하기 때문에 얼마나 열정을 가지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느냐, 좋은 팀워크를 통해서 주어진 시간 안에 어떤 새로운 시도를 하느냐가 중요했다”며 “혁신이 아래로부터도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우승소감을 전했다.

이번 해커톤을 기획한 고홍석 사업개발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에게 직급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했다”며 “해커톤을 기점으로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 문화가 자리 잡게 해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한 자동차 관련 IT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