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따뜻한 전남서 오감 여행 즐기세요”
상태바
“추운 겨울 따뜻한 전남서 오감 여행 즐기세요”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5.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겨울별미겨울산해넘이 해맞이 명소온천 등 홍보책자 발행
 

【전남】전라남도가 겨울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감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테마별로 소개한 ‘겨울여행’ 홍보책자<사진>를 발행했다.

‘겨울여행’ 책자에는 겨울에 즐길 4대 테마로 겨울별미, 겨울산과 해넘이해맞이 명소, 눈썰매 등 체험, 온천 등이 소개됐다. 또 KTX 역 주변 관광지와 먹거리, 도내 숨은 명소 등의 정보가 수록됐다.

찬바람이 불 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남도의 별미음식으로 여수장흥 굴구이, 장흥강진 매생이, 보성 벌교꼬막, 무안 세발낙지를 소개했고, 요리법 등 깨알 정보까지도 담았다.

해넘이해맞이 명소로는 해남 땅끝, 진도 세방낙조, 여수 향일암, 장흥 정남진 전망대, 강진 고바우공원 전망대 등이 소개됐다.

하얀 눈꽃으로 덮인 겨울산으로는 순천 조계산, 영암 월출산, 해남 달마산, 구례 지리산을 담았고, 템플스테이 사찰 등도 안내했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썰매타기 장소와 체험학습장, 겨울철새 도래지 등이 소개돼 교육적이고 알찬 여행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몸과 마음을 쉬게 하는 뜨끈한 온천, 산과 바다를 보면서 운동이 가능한 여수경도골프&리조트, 해남 파인비치골프링크스 등 35개의 골프장 정보도 포함됐다.

호남고속철(KTX) 정차역을 연결하고 인근 관광지, 맛집을 경유하는 ‘시티투어’ 버스 노선, 주요 관광안내소 연락처 등도 찾아볼 수 있다.

안기홍 도 관광과장은 “한 해의 마무리와 시작을 앞둔 겨울여행은 오감여행이 가능한 남도가 최적지”라며 “영양만점인 직화 굴구이를 먹고, 눈썰매를 탄 후 온천욕에서 몸을 녹인 다음 일몰 감상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겨울여행 책자는 전국 주요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구할 수 있고, 전남관광정보센터(061-285-9045)에 연락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