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강진 재난안전체험관서 어린이 현장 체험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도, 강진 재난안전체험관서 어린이 현장 체험교육 실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5.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전라남도는 어린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소중함과 경각심을 일깨우고 재난이 발생하면 스스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동안 재난안전 현장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난안전체험교육은 전남지역 처음으로 강진 전남교통연수원 내에 재난안전체험관이 건립된 것을 계기로 이뤄졌는데 전남도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신안 압해초등학교 전교생 등 4개 학교 387명에게 5회에 걸쳐 시범 실시했다.

어린이들은 안전벨트 안전성 체험, 비행기 비상착륙시 탈출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를 이용한 불끄기 체험, 지진태풍 체험 등 재난 대처를 위한 다양한 체험을 했다.

강진 재난안전체험관은 국민안전처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15억원을 들여 준공된 것으로, 강진 성전면 월남리 전남교통연수원 부지에 교통안전, 생활안전, 자연재해 등 5개 분야 18종의 각종 체험시설을 갖췄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이 개선되고 특히 가정이나 학교 등하교길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대처능력이 향상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오는 2024년까지 재난안전체험관을 16개소까지 확대 구축하고 영유아부터 노년기까지 생애 주기별 안전교육 체계를 마련해 개인 스스로 안전을 소중히 생각하는 인식이 정착되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