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정책의 모든 것"
상태바
"안전은 정책의 모든 것"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6.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호인 국토부장관 신년인사회서 강조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11일 국토부 산하기관장 신년인사회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최근 저비용항공사(LCC)들의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지난 6일에는 서울 지하철 4호선 열차가 고장으로 멈춰 서는 등 국토교통 분야에서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는 상황을 고려한 것이다.

강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 국토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산하단체장 신년 인사회에서 "안전은 정책의 특정 분야가 아니라 정책의 모든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이어 "작년 말 사고가 발생한 곳을 보면 도로·건설·철도·항공 등 안전이 관련되지 않은 분야가 없다"며 "사회간접자본(SOC) 관련 사고는 한 번으로 막대한 인명피해를 초래해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했다.

강 장관은 사고의 사전예방과 사후대응을 모두 강조하며 "사고조치 매뉴얼이 한낱 종이서류에 불과한 것이 아닌지 점검해달라"며 "매뉴얼보다 실제에 가까운 훈련을 반복해 실효성을 높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토부 산하단체장 신년인사회에는 김경환·최정호 국토부 차관 등 직원들과 이재영 한국토지주택공사장, 최계운 한국수자원공사장, 김학송 한국도로공사장, 최연혜 코레일 사장, 운수‧물류업계 대표자 등 약 120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