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사회안전관리 유공’ 장관 표창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사회안전관리 유공’ 장관 표창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 안전신고 홍보추진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이 지난 13일 국민안전 관련 대표적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안전처로부터 ‘2015년 사회안전관리(안전신고)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국가안전 대진단 기간을 맞아 안전 위해요소 제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한 단체에 수여된 명예로운 표창이다.

지난해 공단은 국민 참여를 통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민안전처에서 제작 배포한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해 우리 주변의 위해요소를 사전에 찾아내 신고할 수 있도록 자체 ‘도로교통 안전신고 생활화 홍보추진 계획’을 수립·시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섰다.

내부적으로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신고방법 교육을 시행해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또 전국 지방조직에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고 홍보물을 게시했으며 교통안전교육 대상자 등 공단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안전신고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홍보했다. 청취율 높은 출퇴근시간대에는 교통방송 스팟을 제작해 송출했다.

또한 공단은 안전신고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는 전국현장을 점검하고 격려하기 위해 국민안전처와 공단이 합동으로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전사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신용선 이사장은 “앞으로도 전 임직원 및 민원인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신고 생활화로 사고위협요인을 사전 제거토록 노력할 것”이라며, 아울러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국민 안전신고 생활화 추진 및 안전문화 운동전개에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국민의 생명을 살리는 안전 관련 분야 대표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