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I-쉬프트 듀얼클러치’ 확대 적용
상태바
볼보트럭, ‘I-쉬프트 듀얼클러치’ 확대 적용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H 6x2 글로브트로터 차량에 옵션 제공
 

FH 6x2 글로브트로터 차량에 옵션 제공

기어 동력 손실 줄여 연비 효율 극대화돼

볼보트럭코리아가 2016년형 FH 6x2 글로브트로터 트랙터 차량에 볼보트럭 기술력을 증명하는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옵션으로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해당 차량 구매 고객들은 볼보트럭 세이프티 패키지를 통해 자신 차량에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I-쉬프트 듀얼클러치’는 볼보트럭이 상용차 업계 최초로 개발․적용한 기술로, 두 개 기어박스가 연결돼 있어 동력 전달을 중단시키지 않으면서 매끄럽고 부드러운 기어 변속이 가능하다.

특히 오르막길, 굽은 도로, 신호등이 많은 도심과 같이 기어 변속이 잦은 곳을 운행할 때, 기어 변속으로 인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며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동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주요 부품 내구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기어 변속 시 운전자가 체감하는 소음을 대폭 감소시켜 최적 운행 환경을 제공하는 등, 볼보트럭 선진 기술력이 응집돼 탄생한 기능이다.

‘I-쉬프트 듀얼 클러치’는 운전자가 인지할 수 없을 정도로 기어가 매끄럽고 신속하게 변속돼 화물 자체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여주므로 유류나 액체성 화물을 운송할 때 매우 안정적이면서 연비 효율성 면에서도 진가를 발휘한다.

게다가 부드러운 기어 변속으로 인해 캡 내부 소음이 줄어들고 운전의 쾌적함 등이 더해져 운행 환경과 편의성 면에서 탁월하다. 이는 자연스럽게 운행효율성을 높이는 결과로 이어진다는 게 볼보트럭 설명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미 지난해 볼보트럭 오션레이스 차량에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한정 적용해 고객에게서 좋은 평가를 받았었다. 이후 고객과 시장의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해 이번에 우선적으로 FH 6x2 글로브트로터 차량에 한해 ‘I-쉬프트 듀얼클러치’ 옵션을 제공하게 됐다.

또한 ‘I-쉬프트 듀얼클러치’ 뿐만 아니라 ‘에어백’ ‘차량 차체제어장치(ESP)’ ‘바이제논 다이내믹 헤드라이트’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 등 일반 승용차와 견줘도 손색없는 다양한 고급 사양을 2016년형 FH 6x2 글로브트로터 트랙터 차량에 기본 장착 및 옵션 사양으로 추가해 국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고객이 보내온 꾸준한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해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트랙터 주력차종에 적용해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며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운전자가 볼보트럭 뛰어난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며, 볼보트럭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위해 최상 품질은 물론 최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