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 “중고차 100대 성능진단...신입사원 전문성 강화”
상태바
SK엔카직영, “중고차 100대 성능진단...신입사원 전문성 강화”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공채 대상 8주간 차량평가사 교육 실시

중고차매매 전문기업 SK엔카는 지난 1월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한 신입사원 45명이 8주간의 교육을 수료하고 정식 근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교육은 SK 고유의 기업 문화, 경영 이념 및 인재상 등을 습득하고 직무 이해도를 높여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교육 기간 중 5주는 자동차공학을 비롯해 중고차 사고유무와 성능진단을 이론과 실습으로 익히며 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했다. 중고차를 각자 100대씩 진단하는 강도 높은 실습으로 자동차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도 다졌다.

또한 2주간 중고차산업 관련 법규 및 현황, SK엔카직영의 비전과 핵심 가치, 비즈니스 매너, 고객응대 교육 등을 받으며 SK엔카직영 차량평가사로서 지녀야 할 자질과 소양을 쌓았다.

한편, SK엔카직영은 올해부터 수시채용이 아닌 상하반기 연2회 공개 채용을 통해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 체계적인 직무교육을 진행해 자동차 전문가를 양성해나갈 계획이다.

신입사원 교육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김홍범 사원은 “자동차 전반에 대한 체계화된 교육 덕분에 현장에서 잘 해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신입사원의 패기와 열정은 물론 자동차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갖고 업무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