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국내여행상품 검색, 예약코너 오픈 "
상태바
"관광공사 국내여행상품 검색, 예약코너 오픈 "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 드라마 촬영지, 축제 등 다양한 테마별 상품 소개
심사과정 거쳐 선별된 상품만 등록

한국관광공사(사장 조홍규)는 국민들이 손쉽고 편리하게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내 국내여행상품 통합 검색, 예약코너를 신설했다.
지난 18일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식 오픈한 동 코너는 전국의 여행사들이 등록한 상품 중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평가과정을 거쳐 합격한 상품만을 소개하며 축제, 음식, 드라마 촬영명소, 계절여행, 기차여행, 신혼여행 등 다양한 테마별 상품으로 구성된다.
기간별, 지역별, 요금별로도 검색할 수 있고 패키지상품, 개별여행상품도 소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관광지, 숙박, 음식점 등 정적인 정보를 중심으로 축적해오던 관광정보 DB에서 탈바꿈해 여행상품, 이벤트 등 동적인 참여형 관광정보사이트를 운영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개발한 여행상품코너는 국내 여행업계의 좋은 반응을 얻어 14일 현재 이미 64개 여행사에서 회원가입신청을 했고 200여개 여행상품이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다.
평가 후 상위에 선정된 상품은 공사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소개되어 있어 쉽게 찾아 볼 수 있고, 상품 검색 중 예약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여행사의 예약페이지로 이동해 곧바로 여행사 담당직원에게 문의하거나 예약할 수 있다.
여행 참가 후에는 선호도 평가와 참가후기를 게재할 수 있어 여행사나 상품에 대한 브랜드가치가 누적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심사를 통과한 상품이나 여행사라 할지라도 표본상품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서비스 품질이 일정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원승인취소, 상품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문의 729-95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